물시장 47조원에서 60조원으로 키운다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양육지원

자료실

현재 페이지 경로
HOME > 가정양육지원 > 육아정보 > 자료실

물시장 47조원에서 60조원으로 키운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6회 작성일 24-08-09 17:52

본문

환경부는 “동남아시아 등 개발도상국 위주의 수주·수출에서 벗어나 상하수도 분야에 대규모로 투자하는 선진국 시장도 개척하겠다”며 “미국 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미국 환경국가표준 인증(NSF) 취득을 대행하는 서비스 및 선진국 15개 인증에 대한 국내 사전 시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주지원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기업의 해외 수주를 밀착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물관리 기술 개발도 강화한다. 최근 홍수와 가뭄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기후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물관리 기술을 개발할 필요성이 커졌다. △수량 등 수자원 정보를 디지털 기술로 관리하고 △집중호우 시 하류의 하천 상황을 고려한 댐 방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댐-하천 가상모형(디지털 트윈)을 도입하는 등 물관리 기술개발에 중점 투자한다.

또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상·하수도 시설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물관리 등에 선도적으로 투자해 물산업 성장을 도모한다.

이러한 미래 성장을 이끌기 위해 맞춤형 인재 양성 방안도 나왔다.

환경부는 현장 중심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해외 연구기관과 공동연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초순수·물에너지 및 첨단 물관리 등에 관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미래 물산업을 이끌어나갈 융합형 혁신 인재를 집중적으로 양성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물산업 일자리 종사자 수를 2021년 20만명에서 2028년 23만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출처: ems환경뉴스


사이트 정보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석봉로191번길 19, 3층 TEL. 031-8078-8100 FAX. 031-8078-8400 E-MAIL. isarang@gpicare.or.kr

Copyright ©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 교육신청내역
  • 어린이집 검색
  • 도담놀이터 신청
  • 장난감 회원신청

보육교직원 필수 의무교육 사이버연수원

Comodo SSL